2.11.화_(일종의 취미생활) 피부과 시술 예약 본문

(중년 아줌마)병원 이야기(피부과+일반진료)

2.11.화_(일종의 취미생활) 피부과 시술 예약

매일 걷습니다 2025. 2. 11. 15:19


아들의 중고생시절 
여드름이 나길래 피지선 없애는 아그네스 시술 받았다. 그때 든 의문 하나.
"이리 피지선을 없애면 나중에 나이들면 기름기가 부족하지 않나요?"
걱정했더니 의사쌤께서 웃으며 말하셨지.
(즉, 세상 쓸데없는 걱정이란다.)

지성피부들의 피지선은 워낙 잘 발달되어 있어서 일반인(중성, 건성)들에 비해 피지분비가 무려 6배쯤은 된다는 얘길 들은 적 있다. 물론 그보다 더 적거나 더 많은 이도 있다만 대개는 그렇단다.

그래서 피지선를 어지간히 없애거나(엄청나게 반복시술 받지 않는 한 피지선을 그리 많이 없애기도 힘들댔다.) 피지선 약화시키는 PTT같은 시술 해봤자 남들보다(+심지어 나이들어도) 여전히 피지분비 왕성하다고....
즉, 나이들며 그저 수분만 점점 부족해질 뿐. 전형적인 수부지 피부가 되는 거다.

피부과 쌤들이 제일 별로라 치는 [그 스킨 두껍고 기름많고 그래서 무겁고 수분은 부족한 수부지 피부]말이다. ㅜ..ㅜ 물론 장점도 있어.
잔주름이 적긴 해.

거기다 나이들며 피지선 이상증식하는 사례도 보통 지성피부를 가진 이들이 겪는 댔지.

근데....어째 그게 "나"인듯 하오.
이 몸은 50대에도 이리도 기름이 사우디 부럽지않게 차오르고 여드름도 난다오. ㅜ..ㅜ



그래서 오늘 받은 시술은 골드PTT
(피지 억제, 염증, 여드름 치료용 시술)

자가세안-> 소독, 압출,  ptt 액 바르고->어떤 초음파 같은 걸 오래했음-> 레이저실로 옮겨 뜨끈한 제네시스를 제법 오래 쏴주심. 이후 다시 관리실로 옮겨  ldm인가 그 초음파 같은 거 하고 선크림 마무리.


약 먹고 가라앉았던 이마와 뺨에 몇개 올라온 염증 뾰루지. 상태는 심하진 않다고 했다. 그래서 별거 아닌가보네 방심했다가...

그렇게 방심한 채로 난생 처음 받아본 압출
그 압출받다...
어후~~~이번에는 내가 아는 모든 동료들 이름 뿐 아니라 각종 비번까지 싹다 불 뻔 했어.


이 집 아줌마 늙어가며 새로 생긴 취미생활
"한달에 한두번쯤 피부과 가기"

(늙어가며 돈, 에너지, 시간 많이 드는) 명품 구매, 골프, 해외여행, 각종 계모임 등 사교 모임, 고가 화장품, 쇼핑 대신
"캐주얼하게 이벤트 많이 하는 피부과 갔다가 맛집(+하레하레/성심당)를 가는 취미"가 생겼다.
난 일단 맛있는 거 먹고, 피부가 맑고 깨끗해야 기분이 좋더라.


이전 다니던 피부과 폐업 후 그자리에 그대로 다른 피부과가 생겼다. (기계 추가되어)



그래서 한번 가봤다. 새로 생긴 병원들이 행사도 많이 하고 뭔가 더 잘 해주시잖아.

늘 그렇듯 난 다른 건 안 한다.
피부과에서 요즘 받는 시술은 only 잡티 제거용 토닝류, 염증 트러블 치료만 받는다.


이번에는?
○나는 염증 트러블이 올라와서  PTT 1회 (피지,여드름 염증 다스리는 시술이랬다).
이 시술 안에 제네시스가 포함되어 있다.
○남편은 아쿠아필(첫방문 할인행사)+제네시스

○클라리티2(제네시스) 5회는 둘다  예약해뒀다.
이중 남편은 오늘 1회를 한 거다. 4회 남음

나는 PTT를 받느라 클라리티2는 생략. 5회+피부염에 도움된다는 물광주사 1회는 그대로 킵해둠.



제네시스는 이런 효능이 있단다.  내가 오늘 간 피부과 원장님이 올린 글이다.

https://m.blog.naver.com/chijin911/223733887673

대전 클라리티2 제네시스 잘하는곳을 찾는다면? 비에이의원으로~★

안녕하세요~~~~:) 대전 비에이의원에서 인기있는 시술인 클라리티2 제네시스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~! ...

blog.naver.com


한 번에 결제해서 부담스럽다만 앞으로 한 석달치쯤  피부시술 미리 예약해 둔 셈이지.

남편, 아내 제네시스 각 5회씩 총 10회
아쿠아필링1회,  피부염 가라앉히는 데 도움된다는 물광주사 1회, 골드PTT 1회까지 결제한 금액이다.


피부에 뭔가 주사하는 물광주사는 받지 않으려 했으나, 나는 전형적인 수부지인지라 내가 지금 앓고 있는 피부염에 ptt와 더불어 염증 가라앉히는 데 물광주사가 많이 도움이 된다는 조언에 따라 이것도 일단  1회만 추가했다.


제네시스는 총 5회와 물광주사 1회는 남겨뒀으니, 한달에 한두번쯤 가면 거의 5월까지 갈 수 있다.

다른 피부과에 이제 한번 남은 피코토닝도 있지. 피코토닝과 제네시스는 격주로 번갈아 가면서 받으면 좋대서 그리해보기로.


음....우리집 피부과 시술의 효험은.....
나보단 정작 나 따라 싼 거 한번씩 받는 남편씨가 훨씬 많이 보고 있다.
그는 여드름, 모낭염 등 염증 반응이 없는그냥 노멀한 지성피부거든. 그러다보니 피부 깨끗이 청소해주는 아쿠아필과 피코토닝만 꾸준히 받는데도 맑아졌어.

하...어째 뭔가 좀 억울한, 어쩐지 진 거 같은, 긁힌 그런 기분이 들어.